BUSINESS

자연에 대한 겸손한 마음을 전 사원이 가슴에 새기고 자연과 더불어 풍요로운 친환경 세상이 펼쳐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구성

곤충 통신 화합물을 이용하는 방법

야외 해충 개체군의 집단변동을 탐지하는 예찰(monitoring), 대상 해충을 직접 대량 포획하여 현세대 밀도 감소와 차세대 밀도 감소를 유도하는 대량포획(mass trapping),
대상 해충의 암수 교미교신 저지로 교미를 저해시킴으로써 밀도를 감소시키는 교미교란(mating disruption) 등이 있다.

사업영역 내용 (주요제품)
농업사업 노린재 포획 트랩 및 유인제, 나방류 모니터링 트랩(유인제) 및 교미교란제
임업사업 소나무재선충 매개 하늘소 포획 트랩 및 유인제, 알락하늘소 포획 트랩 및 유인제
녹지사업 풍뎅이 포획 트랩 및 유인제
생활사업 바퀴벌레 유인제, 모기기피제, 베드버그 등

농업사업

  • 노린재 포획 트랩 및 유인제
    노린재는 강한 기아내성, 왕성한 번식력으로 작물의 종자, 열매, 과일, 줄기 등을 직접 가해하여 치명적인 경제적 피해를 초래 한다.
    거의 모든 작물에 피해를 주고 있으며 국내외 적으로 매년 피해 규모가 급격히 늘고 있다.
    노린재는 활발한 비래와 비산으로 약제 방제 시기 결정이 어려워 화학농약 살충효과가 높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대량포획과 정밀 모니터링이 가능한 집합페로몬을 이용한 노린재 트랩이 활용되고 있다.
    노린재 트랩은 집합페로몬을 사용하며, 성충 암·수와 약충 2~5령까지 모두 유인하여 포획할 수 있다.
  • 나방류 예찰 트랩 및 유인제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나방류는 과일이나 잎을 심식하거나 잎을 말고 안에서 가해를 하기 때문에 관행적 농약 살포로는 효과적인 해충방제가 이뤄지지 않는다.
    성페로몬을 이용한 해충 모니터링은 해충 발생 유무, 최초 발생 파악, 방제여부 결정 등으로 방제 적기를 실현할 수 있다.
  • 교미교란제
    교미교란제는 성페로몬을 이용한 제품으로 친환경적 방제의 목적으로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사용됐으며,
    국내외 해충종합관리(Integrated Pest Management; IPM)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술로 사용되고 있다.
    친환경적 농업 해충 방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인식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후대 발생을 저지함으로써 예방적이며 원천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교미교란제는 암컷과 수컷의 교신을 저지하는 것으로, 이것이 성공적 효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성페로몬이 장시간 지속해서 안정적으로 균일하게 방출되어야 한다.
    즉, 작물의 재배 기간 내내 효과가 발현되어야 한다.

    교미교란의 원리는 크게 두 가지로 이해하고 있다.
    첫 번째는 여러 미끼를 과원에 설치하여 과원 전역에서 페로몬 냄새를 방출시켜 야외 수컷이 정확히 암컷을 찾아가지 못하게 한다(“False trail” 효과).
    두 번째는 상시로 인공 성페로몬에 노출된 수컷이 더듬이 감각둔화 또는 습관화에 이르게 되어 야외 암컷의 성페로몬에 반응하지 않게 된다(“Sensory overload” 효과).

임업사업

  • 소나무재선충 매개 하늘소류 포획 트랩 및 유인제
    소나무재선충병을 일으키는 소나무재선충 매개 하늘소를 친환경적으로 유인·포획함으로써 발병 순환의 고리를 차단하고 산림 생태계 피해를 최소화하는 선제적 방제방법이다.
    소나무재선충 매개 하늘소 포획에 최적화된 유인물질(페로몬, 카이로몬) 구성과 산림환경에 적합한 유인제 방출기, 매개 하늘소 포획 전용 트랩으로 갖춰져 매우 우수한 유인·포획력을 보다.

    또한, 강력한 유인제의 시기별 복합적 역할로 유인하여 매개충 우화 후부터 시작하여 후식 시기, 교미 시기, 산란 시기까지 전 기간에 걸쳐 유인되며, 유인된 매개충은 최적화된 트랩에 포획되어 소나무재선충병의 원천차단이 가능하다.

녹지사업

  • 풍뎅이류 포획 트랩 및 유인제
    골프장과 그 밖의 잔디밭에 피해를 주는 해충은 크게 구분하여 풍뎅이류와 나방류로 구분할 수 있다.
    주요 풍뎅이류 해충에는 등얼룩풍뎅이, 녹색콩풍뎅이, 참콩풍뎅이, 연다색풍뎅이, 오리나무풍뎅이 등이 있다.
    풍뎅이의 유충은 잔디, 과수 등의 뿌리를 가해하고 성충은 꽃이나 잎을 직접 식엽 한다.

    특히, 땅속 유충을 잡기 위해서 살충제 오용과 남용될 수 있지만, 성페로몬과 섭식유인제를 이용한 방법은 성충을 포획하여 교미 및 산란을 차단하는 친환경적인 선제적 방제방법이다.

생활사업

  • 모기기피제
    인체에 안정적이고 기피 효과가 검증된 이카리딘을 주성분으로 사용합니다.
    독자 기술의 파우치 방출기 사용으로 인체에 기피 성분이 묻지 않아 쾌적합니다.
    기존 출시된 제품들과 달리 인체에 직접 살포 하는 방식이 아니라 눈이나 상처부위 등에 묻을 가능성이 없어 더욱 안전합니다.
  • 바퀴벌레
    바퀴벌레 페로몬을 활용하여 바퀴벌레 암·수 모두를 유인 살충합니다.
    집안 내에 바퀴벌레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트랩의 설치, 교환, 제거만으로 간단하고 깨끗하게 바퀴벌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진드기(집먼지 진드기, 닭진드기(와구모))
    사람과 닭, 모두에 안정적인 각 진드기의 페로몬을 주성분으로 사용합니다.
    친환경 자제로 인정받고 있는 페로몬 사용으로 잔류독에서 오는 인축독성, 환경오염 , 먹거리 안전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트랩을 원하는 장소에 설치, 교환, 제거 만으로 쉽고 간단하게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